아이엠의 창의적 실험실

Coming soon

plus view

한 장으로 보는 6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6월은 정보에서 지정한 호국보훈의 달이라고 하는데요~ 나라를 보호하고 지켰던 분들을 기리는 달로서 정부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중이라고 하는데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과 시간을 만들어볼 수 있는 행사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정부 호국보훈의 달 기념행사 개최 국가와 국민을 위한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기 위해 현충일 추념식, 6.10만세운동 기념식, 6.25전쟁행사, 제 1회 코리아 메모리얼페스타 등 진행한다고 하네요~ #제 1회 코리아 메모리얼페스타(2024년 6월 8일(토) ~ 2024년 6월 9일(일)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보훈과 문화를 융합한 종합 보훈문화 행사로서 2024년 첫 개최를 한다고 합니다! 이 행사의 취지는 보훈의 거리감을 느끼는 젊은 세대를 위해 엄숙한 정부행사 이미지로부터 탈피하고 뮤직페스티벌을 중심으로 다양한 먹거리 및 놀이를 체험하는 형식으로 다양한 K-POP 아티스트들도 대거 출연한다고 하니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 보훈 교육 프로그램 보훈에 대한 미래세대의 관심을 높이고 보훈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보훈 콘텐츠와 체험형·맞춤형 보훈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좋은시간 보내보세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 6/1(토) 의병의 날6/5(수) 환경의 날6/6(목) 현충일6/10(월) 6.10만세운동, 단오6/14(금) 세계 헌혈자의 날6/14(금) ~ 6/16(일) 부산디자인위크6/15(토) 제 1차 연평해전, 노인학대예방의날6/21(금) 하지6/25(화) 6.25전쟁일6/26(수) ~ 6/28(금) 2024 메타버스 엑스포6/28(금) 철도의 날6/29(토) 제 2차 연평해전 #이달의 키워드 #호국보훈 #애국심 #박람회 #기념관 #현충일 #연평대전 #6.25전쟁 #하지 #단오 #메타버스엑스포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 #근교드라이브 #행사 #가족 #여행 #호텔 #항공 #6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more

아이엠의 창의적 실험실

Coming soon

plus view
이제 MZ세대는 굿바이, 대세는 잘파(Zα)세대?

‘잘파(Zα)세대’라는 말을 아시나요?

'잘파(Zα)세대'는 이른바 Young한 트렌드 리더를 가리키는 ‘MZ세대’에서 ‘M세대’(1980~2000년대생)가 차츰 나이를 먹어가면서 더 이상 젊고 어리지 않다는 지적에 이를 대체하기 위해 생겨난 신조어인데요. 기존의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에 ‘알파(α)세대’(2010년 이후 출생)를 새롭게 묶은 표현이죠.

이러한 잘파세대는 아날로그 환경에서 태어나 디지털 환경을 접한 M세대와는 달리 아예 디지털 환경에서 생애를 시작해서 메타버스 같은 가상공간이나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에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최신 기술 습득도 빠르다고 하네요.

또 저출산 시대에서 나고 자랐기 때문에 성장 과정에서 가족의 애정과 관심을 독차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정체성이 확고해요.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표현하는 데 거리낌이 없고, 자신이 문제의식을 가지는 사안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 표현과 함께 자신의 가치관과 일관된 소비를 하려고 해요. 이 때문에 환경보호나 젠더리스 등 사회적 이슈에 관심이 많고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개성을 드러내는 경향이 강하죠.

그동안 기성세대와 구분되는 개념으로 MZ세대라는 표현을 사용해왔는데, 사실 Z세대는 M세대보다 알파세대와 유사한 점이 많아요. 출생 배경이나 디지털 성향, 가치관과 소비 패턴 등이 더욱 비슷하네요.

잘파세대가 앞으로 어떤 영향력을 펼칠지 기대되는데요. 새로운 트렌드 주도층으로 떠오르기 전에 미리 마케팅 측면에서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