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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은 정보에서 지정한 호국보훈의 달이라고 하는데요~ 나라를 보호하고 지켰던 분들을 기리는 달로서 정부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중이라고 하는데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과 시간을 만들어볼 수 있는 행사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정부 호국보훈의 달 기념행사 개최 국가와 국민을 위한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기 위해 현충일 추념식, 6.10만세운동 기념식, 6.25전쟁행사, 제 1회 코리아 메모리얼페스타 등 진행한다고 하네요~ #제 1회 코리아 메모리얼페스타(2024년 6월 8일(토) ~ 2024년 6월 9일(일)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보훈과 문화를 융합한 종합 보훈문화 행사로서 2024년 첫 개최를 한다고 합니다! 이 행사의 취지는 보훈의 거리감을 느끼는 젊은 세대를 위해 엄숙한 정부행사 이미지로부터 탈피하고 뮤직페스티벌을 중심으로 다양한 먹거리 및 놀이를 체험하는 형식으로 다양한 K-POP 아티스트들도 대거 출연한다고 하니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 보훈 교육 프로그램 보훈에 대한 미래세대의 관심을 높이고 보훈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보훈 콘텐츠와 체험형·맞춤형 보훈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좋은시간 보내보세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 6/1(토) 의병의 날6/5(수) 환경의 날6/6(목) 현충일6/10(월) 6.10만세운동, 단오6/14(금) 세계 헌혈자의 날6/14(금) ~ 6/16(일) 부산디자인위크6/15(토) 제 1차 연평해전, 노인학대예방의날6/21(금) 하지6/25(화) 6.25전쟁일6/26(수) ~ 6/28(금) 2024 메타버스 엑스포6/28(금) 철도의 날6/29(토) 제 2차 연평해전 #이달의 키워드 #호국보훈 #애국심 #박람회 #기념관 #현충일 #연평대전 #6.25전쟁 #하지 #단오 #메타버스엑스포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 #근교드라이브 #행사 #가족 #여행 #호텔 #항공 #6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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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 장으로 보는 6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6월은 정보에서 지정한 호국보훈의 달이라고 하는데요~ 나라를 보호하고 지켰던 분들을 기리는 달로서 정부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기념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중이라고 하는데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좋은 추억과 시간을 만들어볼 수 있는 행사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정부 호국보훈의 달 기념행사 개최 국가와 국민을 위한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기 위해 현충일 추념식, 6.10만세운동 기념식, 6.25전쟁행사, 제 1회 코리아 메모리얼페스타 등 진행한다고 하네요~ #제 1회 코리아 메모리얼페스타(2024년 6월 8일(토) ~ 2024년 6월 9일(일)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에서 보훈과 문화를 융합한 종합 보훈문화 행사로서 2024년 첫 개최를 한다고 합니다! 이 행사의 취지는 보훈의 거리감을 느끼는 젊은 세대를 위해 엄숙한 정부행사 이미지로부터 탈피하고 뮤직페스티벌을 중심으로 다양한 먹거리 및 놀이를 체험하는 형식으로 다양한 K-POP 아티스트들도 대거 출연한다고 하니 참여해보시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 보훈 교육 프로그램 보훈에 대한 미래세대의 관심을 높이고 보훈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보훈 콘텐츠와 체험형·맞춤형 보훈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좋은시간 보내보세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 6/1(토) 의병의 날6/5(수) 환경의 날6/6(목) 현충일6/10(월) 6.10만세운동, 단오6/14(금) 세계 헌혈자의 날6/14(금) ~ 6/16(일) 부산디자인위크6/15(토) 제 1차 연평해전, 노인학대예방의날6/21(금) 하지6/25(화) 6.25전쟁일6/26(수) ~ 6/28(금) 2024 메타버스 엑스포6/28(금) 철도의 날6/29(토) 제 2차 연평해전 #이달의 키워드 #호국보훈 #애국심 #박람회 #기념관 #현충일 #연평대전 #6.25전쟁 #하지 #단오 #메타버스엑스포 #코리아메모리얼페스타 #근교드라이브 #행사 #가족 #여행 #호텔 #항공 #6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한 장으로 보는 5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어느덧 나들이 떠나기 좋은 날씨로 변한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그 중 서울페스타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공연이 펼쳐지는 서울광장을 시작으로, 다양한 시민과 아티스트의 공연이 이루어지는 광화문 광장 속 대규모 로드쇼, 그리고 한국의 고기 맛을 선보이는 노을공원, 이외 명동, 잠실 한강공원 등 서울 전역에 걸쳐 서울페스타 2024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국내외 관광객들은 서울페스타 방문을 통해 뷰티, 패션, K-pop, 음식, 예술 등 서울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각종 공연 및 체험존을 경험하며 서울의 멋과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공휴일도 많은 가정의달에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좋은 추억과 시간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2024 Welcome Week 환대주간, 명동 환대부스 운영서울시와 서울특별시 관광협회는 ‘서울페스타 2024’를 맞아 5월 3일부터 5월 10일까지를 ‘2024 SEOUL WELCOME WEEK’로 정하고 외국인 손님을 맞이하는 다채로운 환영 행사를 명동에서 진행한다고 하네요~ #2024 서울페스타란?(5월 1일(수) ~ 5월 6일(월)까지)서울페스타 2024는 서울이 가진 다채로운 매력이 자연과 도심 위에 한 번에 펼쳐지는 특별한 봄날의 축제인데요~ 각 장소의 일정들도 같이 알아보시죠! 서울 광장 : 5/1(수) ~ 5/3(금)까지광화문 광장 : 5/1(수) ~ 5/6(월)까지명동 : 5/1(수) ~ 5/6(월)까지상암동 노을공원 : 5/4(토) ~ 5/5(일)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5/1(수) 근로자의 날5/1(수) ~ 5/6(월) 서울페스타5/5(일) 어린이 날5/6(월) 어린이 날 대체공휴일5/8(수) 어버이 날5/10(금) 유권자의 날, 바다식목일5/11(토) 동학농민혁명 기념일5/12(일) 국제 간호사의 날5/13(월) ~ 5/31(금) 더유학 세계유학박람회5/14(화) 로즈데이5/14(화) ~ 5/25(토) 제 77회 칸 영화제5/15(수) 스승의 날, 부처님 오신 날5/16(목) ~ 10/8(화) 2024 서울국제정원박람회5/18(토)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5/19(일) 발명의 날5/19(일) ~ 5/21(화) 2024 코네일엑스포5/20(월) 소만, 세계인의 날, 성년의 날5/21(화) 부부의 날5/21(화) ~ 5/22(수)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245/31(금) 바다의 날, 세계 금연의 날 #이달의 키워드#봄 #봄여행 #박람회 #어린이날 #어버이날 #가정의달 #스승의날 #성년의날 #다이어트 #부부의날 #근로자의날 #로즈데이 #근교드라이브 #행사 #가족 #여행 #호텔 #항공 #등산 #다이어리 #5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한 장으로 보는 4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드디어 따사로운 햇빛이 비춰지는 봄이 찾아왔어요!4월의 평균 기온은 11도에서 12도 사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일교차가 심해 컨디션이 난조인 분들이 많은데,보약이 되는 음식들, 힐링되는 다양한 축제들을가족들 혹은 연인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먹으면 보양이 되는 4월 제철음식 TOP5각 시기마다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아 몸에 좋은 음식을 보양음식, 제철음식이라고 하는데 그 어떤 약보다 훨씬 더 건강에 이로운 4월의 제철음식을 알아볼까요? 1.향긋한 향에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두릅 : 나물 중에서 가장 영양소가 많은 나물이라고 하네요~ 봄철 나른해진 몸에 원기회복을 돕는다고 해요! 2.대나무 새순으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 죽순 : 아연이 독보적으로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 좋고 저열량 음식이라 체중관리에도 좋다고 하네요! 3.바다의 닭고기 참다랑어(참치) : 지방과 칼로리는 낮은데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스테미나 음식으로 너무 좋다고 하는데요~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4.오징어의 5배가 넘는 타우린을 가진 쭈꾸미 : 해독작용이 뛰어나 간기능을 강화해주고 철분이 많아 빈혈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5.봄 과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딸기 : 비타민 C가 많아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주고 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준다고 하네요! #봄나들이에 제격, 아름다운 야경 명소 TOP4좋은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당일만 놀다 오는 것에 아쉬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들로 낮과 밤을 모두 즐길 수 있는 1박 2일 여행이 늘고 있어요! 이런 수요에 발 맞춰 준비한 4월의 야간 명소 TOP5 함께 보시죠! 1.김포 라베니체 : 수변산책길은 드라마와 예능에서 다녀간 뒤로 더욱 활발해졌는데요! 야간에 더 활기 있고 화려한 모습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2.김천 연화지 : 김천시는 나이트 투어인 ‘직지골 야행’을 만들 정도로 엄청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김천의 자랑스런 벚꽃 명소로 소문이 나있어 매년 찾아오는 관광객이 많다고 하네요! 3. 단양 수양개 빛터널 : 빛터널과 비밀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5만여개의 LED로 이루어진 환상의 LED 꽃밭은 빛으로 빚어낸 정원이기에 특별한 밤을 선사해준다고 하네요! 4. 가평 퍼스트가든 : 23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대규모 정원과 동물원 등 다양한 체험존과 자동차 극장까지 구비된 퍼스트가든은 밤에는 야간 명소로 탈바꿈 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4/1(월) 만우절, 수산인의 날4/3(수) 4·3 희생자 추념일4/5(금) 식목일, 한식, 향토예비군의 날4/7(일) 보건의 날4/10(수) 22대 국회의원 선거4/11(목)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4/12(금) 도서관의 날4/16(화) 국민안전의 날4/19(금) 곡우, 4.19혁명4/20(토) 장애인의 날4/21(일) 과학의 날4/22(월) 정보통신의 날4/25(목) 법의 날4/28(일) 충무공 탄신일 #이달의 키워드#봄 #봄여행 #박람회 #봄꽃축제 #중간고사 #자기계발 #건강 #갑진년 #다이어트 #황사 #미세먼지 #근교드라이브 #행사 #가족 #여행 #호텔 #항공 #등산 #다이어리 #4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아직 현금을 갖고 다니나요? 캐시리스(Cashless) 시대
    “현금(Cash)이 필요 없어진 세상” 지금 갖고 있는 지갑에 동전이 몇 개 들어있나요?동전은 몰론, 지폐도 들어있지 않은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아니, 그 전에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는 분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렇게 우리는 지금현금이 필요 없는 ‘캐시리스(Cashless)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제 카드로 대체 완료” 요즘처럼 현금 없는 생활이 가능해진 이유는바로 카드 덕분입니다. 한국은행에 따르면2023년 3분기 기준개인 신용카드 보유 비율은 90% 이상으로 집계됐고 2021년 소비자들의 전체 결제수단 중신용카드 비중은 49.5%, 체크·직불카드로 16.9%·18.1%로실물카드 이용 비중이 85%에 가까웠습니다.그에 반해 현금은 14.6%에 그쳤죠. 이처럼 카드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머지않은 미래에는 동전이나 지폐와 같은실물 화폐 없이 살아가는 세상이 올지도 모른다는전망도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세계는 이미 캐시리스 시대” 실제로 스웨덴에서는이미 대중교통 요금뿐 아니라식당, 카페 등 거의 모든 곳에서현금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고 합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현금을 많이 사용하는 나라로 꼽히는일본도 캐시리스 열풍에 동참한 상태입니다.코로나19 사태 이후비접촉 결제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QR코드 결제가 급속도로 확산됐고이제는 전체 결제 비중의 30%까지 진입했다고 합니다. 베트남 역시 최근 몇 년간 전자 지급수단의 성장이눈에 띄게 증가한 나라인데요.KOTRA에 따르면 베트남의 전자 지갑 시장은2015년에서 2020년까지 약 215% 성장했습니다.또한 베트남 중앙은행에 따르면2021년 1/4분기 간 전자결제를 통해 거래된 금액은약 8조 원으로 추정되죠. 여기에 더해싱가포르는 아예 2025년까지 수표를 없애고ATM 사용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대중교통 이용 시 현금을 이용하는 것을 금지하겠다고 발표했고2017년에는 공인 디지털 결제 플랫폼인 '페이나우(PAYNOW)'를 내놓았죠.참고로 페이나우는 9개의 시중은행과 연동되어 계좌번호 없이 전화번호만으로 계좌이체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외에도2018년 이후 더 이상 현금을 제조하지 않기로 선언한 덴마크와'알리페이(Alipay)'를 중심으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가 보편화된 중국 등전 세계가 빠른 속도로 캐시리스 사회로의 전환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캐시리스 시대에 대비해야” 이렇게 전 세계가 캐시리스 시대에 돌입한 만큼앞으로 해외로 비즈니스 진출을 하기 위해서는각 나라의 결제나 금융 시장의 정보를 확인하고 모바일 결제 앱, 통신사 이체 서비스, 유통망 온라인 결제 등의쉽고 편리한 여러 다양한 결제 수단의 마련이 필요하겠습니다.
  • 한 장으로 보는 3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2024년 3월 봄이라고 하기엔 아직도 날씨가 영하권과 영상권을 왔다갔다 하는데요~ 그렇지만 기분만은 새롭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고 리프레쉬 되는 느낌이 듭니다! 올해도 봄을 맞이해 새로운 시작을 해보자고요! #2024년 봄을 맞이한 해외여행지 추천! 봄을 맞이해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에요~그래서 준비한 3월 해외여행지 순위 및 추천지 TOP3!어디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북유럽 : 핀란드를 비롯한 에스토니아, 스웨덴 등의 나라들을 뜻하는데 여행 중간에 이용할 수 있는 크루즈와 아름다운 오로라로 또한 낭만이 가미된다구요! 포르투갈과 스페인 : 포르투갈에서는 해리포터의 모티브가 되었다는 렐루서점과 스페인 그라나다의 알함브라 궁전을 추천 드립니다!일본 훗카이도 :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아름답고 멋진 자연의 풍경을 감상하고, 사람과 자연의 조화가 눈에 띄어 힐링하기 좋답니다! #24년 3월까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시행 봄은 환절기면서 미세먼지가 많이 발생 되는 계절인데요~그에 따라 미세먼지 저감 대책 방안으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의 수도권과 6대 특별 광역시 운행이 제한된다고 하네요! 작년 12월부터 시행된 정책으로 3월 31일까지 ‘제 5차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 3/1(금) 삼일절3/3(일) 납세자의 날3/4(월) 연차쓰기 좋은날3/5(화) 경칩3/8(금) 국제 여성의 날, 3·8 민주의거3/10(일) 제 96회 아카데미 시상식(OSCAR)3/14(목) 화이트데이3/15(금) 3.15 의거 기념일3/20(수) 춘분, 상공의 날3/21(목)~3/23(토) ADFEST 20243/22(금) 서해수호의 날3/23(토) 국제 강아지의 날, 검색광고 마케터 2401회 시험, 2024 KBO 정규시즌 개막#이달의 키워드 #청룡(푸른 용)의 해 #개학 #신학기 #중간고사 #자기계발 #건강 #갑진년 #연말정산 #봄방학 #근교드라이브 #행사 #가족 #여행 #호텔 #항공 #등산 #다이어리 #벚꽃놀이#3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한 장으로 보는 2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올해 연말정산의 자료제출도 이제 막바지를 향해 가고 있는데요!더욱 알찬 13월의 월급을 받길 바라며 2024년 연말정산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올해 연말정산부터 달라지는 것은 뭘까?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구간 변경: 6% 구간은 기존 소득 1200만원 이하에서 1400만원 이하로, 15% 구간은 4600만원 이하에서 5000만원 이하로 각각 확대※대신 24% 구간은 소득 4600만원 초과에서 5000만원 초과로 범위 축소 -월세 세액공제액 확대: 총급여 7000만원이하라면 10%에서 15%로, 5500만원 이하라면 12%에서 17%로 상향 -대중교통비 공제율 상향: 기존 40%에서 80%로 상향 -문화비, 전통시장 사용 공제율 상향: 문화비는 기존 30%에서 40%로 상향,전통시장은 40%에서 50%로 상향(23년 4월 1일 이후 지출건 한하여 가능) -연금계좌 세액공제 한도 확대: 연령에 관계없이 400만원에서 600만원 확대, 퇴직연금 포함 시 700만원에서 900만원으로 확대 -수능응시료·대학입학전형료 공제 가능: 세액공제 15% 가능 -고향사랑기부금 세액공제 가능: 기부금 중 10만원까지 전액, 500만원까지 15% 세액공제 가능 -아동수당 지급 연령 확대: 자녀 아동 수당 지급 연령이 만 7살로 확대되어 세액공제 적용 연령이 만 8살로 변경(만 8살 이상 ~ 만 20살 이하가 공제 대상)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 2/1(목) ~ 2/5(월) 2024 F/W 서울패션위크2/2(금) 세계 습지의 날2/2(금) ~ 2/4(일) 국제아웃도어 캠핑&레포츠 페스티벌, 대구일러스트코리아~ 2/3(토) 뉴렌버그 완구 박람회2/4(일) 입춘2/9(금) ~ 2월 12일(월) 설연휴~ 2/10(토) 아시안컵 카타르2/11(일) 제 58회 슈퍼볼 (미국)2/13(화) ~ 2/15(목) 2024 인터스타일2/14(수) 발렌타인데이2/15(목) ~ 2/18(일) 2024 서울카페&베이커리페어, 서울국제조각페스타2/15(목) ~ 2/25(일) 제 74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2/16(금) ~ 2/25(일) 부산 세계 탁구 선수권 대회2/21(수) ~ 2/23(금) 스마트 SMT&PCB 어셈블리 전시회~ 2/25(일) 롯데월드 미라클윈터2/22(목) ~ 2/25(일) SPOEX 2024,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242/24(토) 정월대보름 #이달의 키워드 #청룡(푸른 용)의 해 #새해 다짐 #다이어리 #자기 계발 #건강 #새해 #신년 #연말정산 #혹한기 #봄방학 #겨울방학 #근교드라이브 #겨울 #행사 #가족 #온수매트 #여행 # 전기장판 #호텔 #항공 #등산 #겨울간식 #발렌타인데이 #2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한 장으로 보는 1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새해가 오면 희망 찬 미래를 그리거나 목표를 세우기도 하며 새로운 꿈을 꾸게 되죠. 행복한 2024년을 보내기 위해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목표 점검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2024년 갓생을 살기 위한 목표 TOP41. 건강한 한해 보내기!-직장인 증후군을 해결하는 통증 예방 클리닉 :간단한 소도구를 사용해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통증 개선 방법과 예방 방법을 배워보기! -사라진 근육은 채우고 통증은 잡는 허리 통증 예방하기 :몸 상태를 확인하고 통증과 질환을 잡는 활력 스트레칭! 2. 알찬 신년 계획 세우기!-일단 적으면 이뤄지는 버킷리스트 만들기 :나의 진짜 목표를 발견하고 회사 생활의 만족도를 높이는 시간 보내기! -나만의 문구를 기록한 나만의 달력 캘리그라피 달력 만들기 :직접 캘리그라피를 쓰다 보면 이번 새해와 함께할 달력이 완성! 3. 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마음의 근육 강화하는 힐링 아트컬러테라피 :일과 삶의 선순환을 만들 수 있는 뜻 깊은 시간 경험하기 -행복해지는 칭찬습관 :나와 모두에게 긍정적인 관계와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칭찬습관 길러보기 4. 함께 그리는 새해 비전 세우기!-벽면아트 비전상징물 :하나의 그림보단, 모이면 모일수록 아름다운 그림! 팝아트 상징물로 하나 되는 시간 보내기 -성장하는 직장인의 비밀, 핵심가치와 비전 :조직 내에서의 나의 핵심가치와 비전을 설정하고 체계적인 로드맵을 만들기 # NEW 박람회 소식!1/9(화) ~ 1/12(금) 라스베가스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1/11(목) ~ 1/13(토)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COEX1/11(목) ~ 1/14(일) 2024 맘스홀릭 베이비페어1/17(수) ~ 1/19(금) 제21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1/19(금) ~ 1/21(일) 서울 스트로베리페스타 20241/23(화) ~ 1/26(금) 미국 올랜도 골프박람회1/24(수) ~ 1/26(금) 2024 호텔페어1/25(목) ~ 1/28(일) 카페 디저트 페어1/26(금) ~ 1/30(화)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비재 박람회 Ambiente 2024~3/28(목) 카타르 도하 국제원예박람회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1/1(월) 신정1/6(토) 소한 & 1/20(토) 대한1/7(일) 제81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1/12(금) ~ 2/10(토) 2023 AFC 아시안컵 카타르1/14(일) 다이어리데이1/17(수) ~ 1/19(금) COSME TECH1/19(금) ~ 2/1(목) 강원 청소년 동계올림픽1/31(수) ~ 2/2(금) 세미콘 코리아 2024~1/21(일) 서울 빛 초롱 축제~1/31(수) 해운대 빛 축제 #이달의 키워드#청룡(푸른 용)의 해 #새해 다짐 #다이어리 #자기 계발 #건강 #새해 #신년 #갑진년 #혹한기 #연말정산 #겨울방학 #근교드라이브 #겨울 #행사 #가족 #온수매트 #여행 # 전기장판 #호텔 #항공 #등산 #겨울간식 #1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한 장으로 보는 12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작년과는 다른 송년회 및 워크샵이 필요할 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입문 위스키 클래스 : ‘독주의 귀환’ 이라는 말이 들릴 정도로 위스키의 인기가 뜨거운 요즘, 입문 클래스를 통해 관심사 및 취향을 함께 찾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환상적이고 신나는 콘서트 관람 :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각자 취향을 공유하고 서로의 고민과 걱정거리 등을 교류하며 함께 힐링을 느끼고 즐겨보면 어떨까요? 2024년 목표를 설정해보는 ‘라이프 워크샵’ : 2024년을 준비하는 삶의 키워드를 한 단어로 정의하는 ‘원 워드(One Word)’를 발견하는 시간을 가지고 지금 보다 더 나은, 성장과 계발 등을 찾아보는 시간을 보내면 어떨까요? #연말행사부터11/1 ~ 1/7 관악별빛산책12/5 ~ 12/10 서울 포토 페스티벌12/6 ~ 12/11 청와대 밤의 산책12/8 제 4회 장난감음악제12/12 ~ 12/13 2023 눈꽃 동행축제12/15 ~ 12/31 2023겨울 청계천의 빛12/15 ~ 1/21 서울윈타(서울윈터페스타) 2023 #다양한 박람회까지!11/29 ~ 12/1 서울 국제 소싱페어11/29 ~ 12/1 굿즈상점11/30 ~ 12/1 커넥티드모빌리티엑스포11/30 ~ 12/2 2023 서울머니쇼 플러스12/1 ~ 12/2 2023 뉴테크 기술대전12/2 ~ 12/3 오디오 엑스포 서울 202312/7 ~ 12/10 수원메가쇼 2023 시즌212/20 ~ 12/23 2023 크리에이터스 그라운드12/20 ~ 12/23 서울디자인페스티벌12/21 ~ 12/24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V.16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12/3 소비자의 날12/5 세계 토양의 날12/7 대설12/22 동지12/25 크리스마스12/31 새해 카운트다운 #이달의 키워드#송년회 #연말연시 #겨울방학 #시즌그리팅 #연말결산 #근교드라이브 #겨울 #행사 #가족 #온수매트 #여행 # 전기장판 #호텔 #항공 #등산 #겨울간식 #12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브랜드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컬러 마케팅’
    “컬러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소비를 결정할 때 큰 영향을 받는 부분이바로 시각적인 요소라고 합니다. 미국 컬러 리서치 연구소에 따르면사람의 오감(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중에서상품의 인식과 구매를 결정하는데시각이 미치는 비중이 무려 87%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컬러의 비중이 60%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사람들이 쇼핑할 때브랜드명이나 제품보다는컬러나 그림으로 브랜드를 인식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 특정 컬러를 브랜드에 적용하는 순간, 소비자들은 해당 브랜드에 대한고정된 이미지를 갖게 된다고 합니다. 이에 기업들은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전략으로‘컬러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빨간색” 빨간색은주로 활력, 사랑, 역동성, 대담함, 열정의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주로 식음료 계열의 회사들이 빨간색을 이용합니다.빨간색이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강렬한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자유로움을 뜻하는 노란색” 노란색은긍정, 재미, 희망적, 자유로움의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친절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거나활기차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야 하는 기업에서 주로 노란색을 사용합니다. “신선함을 의미하는 초록색” 초록색은성장, 자연, 유기농, 신선함을 의미하는 색깔입니다. 이런 긍정적인 이미지 때문에자연주의 제품을 생산하거나소비자에게 안정감을 주고 싶은 기업들이 사용합니다. “신뢰감을 주는 파란색” 파란색은보는 이로 하여금 차분함과 신뢰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래서 주로 은행사와 언론사에서파란색 로고를 사용합니다. “컬러 마케팅의 성공사례는?” 네이버는평화, 중립, 신뢰를 상징하는 초록색을 브랜드 컬러로 정해“인터넷 세상에서 신뢰할 수 있는 친절한 인도자”라는철학을 색을 통해 드러내고 있습니다. 포카리스웨트는출시 당시부터 파란 바탕에 흰색 글씨를 넣은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당시 파란색 계통의 색상은 식욕을 저하시킨다는 이유로식품업계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시원한 청량감을 강조하는 포카리스웨트의 ‘블루 마케팅’은그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됐습니다. “그렇다면 실패 사례는?” 2000년대 초반 해태음료에서는‘옐로우 콜라’를 출시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였습니다. 독특하다는 이유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콜라는 흑갈색이라는 고착화된 이미지를 바꾸지 못해결국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케첩 점유율 70%를 유지하던 하인즈는2000년대 초 40% 초반까지 점유율이 떨어지자아동 소비자를 겨냥하기 위해초록색과 보라색 등의 다양한 색을 띄는 ‘컬러 케찹’을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초록색은 상한 음식의 느낌을 주고보라색은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결국 컬러 케찹은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컬러 마케팅의 효과와 사례,어떻게 보셨나요? 색이 주는 효과를 제대로 이해하고 접근한다면마케팅에서 자신들에게 유리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컬러 마케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경영, 마케팅, 세일즈 등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한 장으로 보는 11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코리아세일페스타 일정 8월 3일(목) ~ 11월 10일(금): 참가기업 신청기간11월 11일(토) ~ 11월 30일(목) : 행사 진행 11월 초중순부터 20일 동안 국가대표 쇼핑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가족 혹은 친구, 연인과 행복한 쇼핑하는 것도 좋겠네요! #11월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은코리아세일페스타 일정으로 인해 변경됩니다! 2023년 11월 12일(일) -> 2023년 11월 5일(일) # 수능 일정 2023년 11월 16일(목) 전국 시험장 진행 이번 11월엔, 고등학생들이 가장 고대하던 수학능력시험이 실시되는데요~그동안 준비 잘해왔던 만큼 충분하게 발휘하고 왔으면 좋겠네요! 수험생 여러분 모두 파이팅!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 11/1: 세계 비건의 날11/3: 학생독립운동기념일11/4: 점자의 날11/5: 소상공인의 날11/6 ~ 11/17: 검색광고마케터 1급 접수11/7 ~ 11/8: 콘텐츠 마케팅 서밋11/8: 입동11/9: 소방의 날11/11: 빼빼로데이,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식, 보행자의 날, 농업인의 날11/14: 무비데이11/16: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1/17: 순국선열의 날11/17 ~ 11/19: 2023 메가주 일산11/22: 소설, 김치의 날11/24: 블랙프라이데이11/25: SNS 광고 마케터 시험 #이달의 키워드 #수능 #코리아세일페스타 #블랙프라이데이 #수험생할인 #시즌그리팅 #근교드라이브 #겨울 #행사 #가족 #온수매트 #여행 # 전기장판 #호텔 #항공 #등산 #11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시간이 돈보다 귀해진 시대 ‘분초사회’
    “2024 트렌드 키워드는?” 얼마 전 김난도 서울대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4’가 출간됐는데요. 대한민국의 변화를 잘 짚어내는 것으로 유명한 이 책에서는 2024년 메인 키워드로 ‘분초사회’를 제시했습니다. ‘시간은 언제나 중요한 게 아니었나?’ 의문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맞습니다. 시간은 언제나 중요했고, 우리는 이러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에 와서 처음 배우는 말이 ‘빨리빨리’라고 할 만큼, 우리는 언제나 바쁘게 살아왔죠. 그런데 요즘에는 시간 개념에 대한 변화가 이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간 ≥ 돈” 예전에는 시간도 중요했지만, 돈을 더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시간을 들여 돈을 절약하는 게 당연한 행동이었죠. 하지만 최근에는 돈과 시간이 동등하게, 어쩌면 시간이 돈보다 더 소중해지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돈을 좀 더 쓰더라도 자신의 시간을 더 갖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입니다. “최저가보다 소중한 내 시간”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을 예로 들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더 저렴한 ‘최저가’를 찾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면, 최근에는 그 과정을 포기하고 빠르게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손품발품을 포기하고 확보한 자투리 시간으로 다른 일을 하는 것을 선호하죠. 이제 시간을 돈 이상의 소중한 자원으로 여기고 '시간의 가성비'에 주목하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반반반차 쓸게요” 이러한 사례는 직장인들의 업무시간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 연차나 반차를 넘어 '반반차'나 '반반반차'로 시간을 조각내서 철저하게 이용하는 것이 유행을 하고 있죠? 점심시간에도 헬스나 운동을 하는가 하면, 온라인 강의를 들으며 자기개발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급여를 따질 때도 예전에는 흔히 '월급'을 중심으로 생각했는데, 요즘에는 ‘시급이 얼마’ 라는 식의 표현을 자주 쓰고 있습니다. “30분만에 미드 완주” 현재 제일 핫한 영상 콘텐츠 시장에서도 상황은 마찬가지입니다. 넷플릭스와 같은 OTT 플랫폼에서 한편씩 정주행을 하기보다는 유튜브에서 요약이나 해설 몰아보기 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죠. 과거에는 '스포 금지'라고 작품의 결말을 미리 알려주는 걸 금기시 했다면, 최근에는 오히려 '스포 포함', '결말 포함' 등의 표현을 당당히 내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질 새라 대부분의 OTT 플랫폼에서도 재생속도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래도 시간은 부족하고 볼거리는 많으니까, 콘텐츠를 빨리빨리 소비하고 싶어하는 대중들의 니즈를 캐치한 것이죠. “시간은 금이라고 친구” 이처럼 현대사회에서는 점점 시간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2024년을 앞둔 현 시점에서, 시간은 과거 그 어느 때보다 소중한 자원이 되어버렸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이제는 기업 마케팅도 가격 대비 효율을 중시하는 ‘가성비’가 아닌, 시간 대비 효율이 중요한 ‘시성비’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줄서기 웨이팅 아르바이트, 데이트코스 또는 맛집리스트 정리 같은 새로운 시도들을 말이죠.
  • 한 장으로 보는 10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단풍놀이 시기 10월 1일 ~ 10월 23일 : 강원10월 19일 ~ 10월 31일 : 중부, 남부10월 22일 ~ 11월 6일 : 호남/제주 10월 단풍의 계절을 맞아 한 달 동안 전국에서 단풍이 예쁘게 피는데요~가족 혹은 친구, 연인과 행복한 시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월은 중·고등학생 수학여행의 계절! 그 시절 수학여행 핫플은? 1. 경복궁2. 한국민속촌과 에버랜드3. 설악산 흔들바위4. 여수 오동도5. 경상도 경주6. 제주도 # 대체공휴일 활용 이번 10월엔 임시 공휴일과 대체공휴일이 연속으로 있어서 연차를 쓰지 않아도 다양한 문화생활 및 자기계발 시간을 가질 수 있는데요~ 이 연휴를 활용하여 가족, 연인, 친구들과 단풍놀이를 떠나 힐링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 10/1: 국군의 날, 세계 채식인의 날10/2: 개천절 대체공휴일, 노인의 날, 도하엑스포 시작10/3: 개천절10/4: 2023 부산 국제 영화제 시작10/5: 세계 한인의 날10/8: 항저우 아시안게임 폐막식10/9: 한글날10/10: 롤드컵 시작, 임산부의 날, 정신건강의 날10/11: 2023년 대한민국 재보궐 선거10/14: 와인데이, 호스피스의 날10/15: 체육의 날10/18: 산의 날10/21: 경찰의 날, 문화의 날10/23: 중양절10/24: 상강, 유엔의 날, 사과데이, 애드아시아(AD ASIA) 2023 서울 시작10/25: 독도의 날10/29: 지방자치의 날10/31: 할로윈 데이 #이달의 키워드 #가을 #수학여행 #단풍놀이 #캠핑 #페스티벌 #근교드라이브#수학여행 #피크닉 #문화의달 #불꽃놀이 #연휴 #임시공휴일#축제 #행사 #가을야구 #가족 #온수매트 #여행 # 전기장판 #호텔 #항공 #등산 #10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내 취향으로 만드는 나만의 소비 트렌드, 디깅(Digging) 소비
    “2023 새로운 소비심리” 요즘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영역을 깊게 파고드는 ‘디깅(digging) 소비’가 확산 중입니다. 기업들도 이러한 디깅 수요층을 사로잡기 위해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죠. 이번 시간에는 소비의 핵심 주체로 떠오른MZ세대의 디깅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디깅 소비, 그게 뭔데?” ‘디깅(digging) 소비’는 '파다'를 뜻하는 'dig'에서 파생한 표현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나 영역에 깊게 파고들다가 그와 관련 제품의 소비로까지 이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특정 분야를 열광적으로 좋아한다는 점에서 디깅은 오타쿠, 덕후, 팬슈머와 비슷해 보이지만엄밀히 살펴보면 의미가 다릅니다. 오타쿠나 덕후의 몰입목적은 자기만족에 있고, 팬슈머는 성숙한 팬덤 문화를 형성하는데 집중하는데 반면, 디깅은 미디어 콘텐츠, 연예인, 인플루언서, 제품, 경험 등 몰입의 대상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SNS를 통해 자신이 몰입하고 있는 완성도 높은 재미, 그 자체를 자랑하고 과시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즉, 단순히 취향을 소비하는 것을 넘어 자아실현과 성취감을 경험하는 것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개념들과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 디깅 소비의 대표적인 사례로는포켓몬이나 메이플스토리 등의 스티커를 얻기 위해 빵과 식료품 등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상품 자체는 크게 메리트가 없더라도 본인이 즐기는 게임과 만화의 캐릭터가 들어가 있고 스티커도 모을 수 있다는 점이 그들의 구미를 당긴 것이죠. 한정판 운동화를 모으는 운동화 매니아들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직접 신기 위해서가 아니라 수집하기 위해서 많은 시간과 비용을 지불하는 것도 디깅 소비입니다. 이외에도 유명 브랜드의 한정판·콜라보 상품들을 구매하기 위해 백화점에 오픈런을 한다던가, 비싼 돈을 기꺼이 지불해가면서 사는 행동들도 디깅 소비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깅 소비가 만들어낸 새로운 문화” 이러한 디깅 소비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기도 하는데요.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디깅’하는 그 자체를 즐기는 MZ세대는 SNS를 통해서 자신과 비슷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관계를 맺고, 그 안에서 더 다양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신의 만족을 위해 취미에 몰입하던 이전과 달리, MZ세대의 디깅 문화는 SNS의 공유하고 과시하는 문화와 만나면서 새로운 문화를 형성해가고 있답니다. 같은 작품이라도 남들과 다른 시선으로 바라본다던가, 서로 다른 드라마를 잘라 붙여 2차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등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한층 완성도 높은 재미를 공유하는 문화가 생겨나고 있는 것이죠. 또 디깅 소비는 소비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선호하는 분야를 디깅하면서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지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을 깊이 파고들면서 정보를 모으고, 취향과 가치관에 부합하는 제품이 늘어날수록 만족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자아실현과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무얼 파고 있나요?” 지금까지 자신의 취향을 더 깊게 파고드는 디깅 소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디깅 소비의 핵심은 다른 사람들이 하는 ‘좋아 보이는 것’이 아닌, 자기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고민하고 찾아 나가는 과정에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신의 취향을 ‘디깅’해서 나만의 소비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한 장으로 보는 9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다양한 독서행사 & 축제 예정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 동안 전국에서1만 여건의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가 펼쳐지는데요~ 9월 2일 ~ 9월 3일 : 대한민국 독서대전9월 22일 ~ 9월 26일 : 2023 문학주간9월 22일 : 심야 책방의 날 등등 지자체 및 도서관, 서점에서 크고 작은 행사들이준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8월 31일 ~ 9월 10일 : 서울라이트 DDP9월 1일 ~ 9월 30일 : 더 라이프 스타일 서울9월 2일 ~ 9월 10일 : 무주반딧불축제9월 2일 ~ 9월 17일 : 자연산 전어 꽃게 축제 그 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실시될 예정이니가족 혹은 친구, 연인과 행복한 시간 보내는 것이 좋겠습니다! # 추석 황금 연휴 활용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추석(9/28~30)부터 개천절(10/3)까지 연차를 쓰지 않아도6일 연속 쉴 수 있는 황금연휴가 펼쳐집니다.그동안 관심 있던 책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지는 건 어떨까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9월 4일 : 지식재산의 날9월 10일 : 세계 자살 예방의 날, 해양경찰의 날9월 16일 : 청년의 날9월 21일 : 치매극복의 날9월 23일 : 추분9월 29일 : 추석#이달의 키워드#가을 #방학끝 #개학 #낙엽 #페스티벌#독서 #추석 #명절 #교통난 #연휴 #임시공휴일#축제 #행사 #전어 #가족 #여행 #호텔 #항공#9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요즘 대세 ChatGPT란?
    전세계적으로 핫한 ChatGPT, 많이 들어 보셨죠? 오늘은 이 ChatGPT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Chat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는 인공지능 연구개발 연구소인 OpenAI가 개발한 챗봇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OpenAI는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와 와이콤비네이터 창업자인 샘 알트만이 창업했고 마이크로소트프부터 무려 1.3조원의 투자를 받은 곳이랍니다.ChatGPT는 기존의 챗봇들과는 달리, 주고받은 대화와 대화의 문맥을 기억할 수 있고, 인간과 같은 상세하고 논리적인 글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챗봇 특유의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없죠. ChatGPT와 대화할 때 TIP! 이런 ChatGPT과 대화하기 전에 올바른 질문방법을 알아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먼저, 질문을 구체적으로 상세하게 적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ChatGPT는 상세하게 정리된 질문에 더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영어를 기반으로 나왔기 때문에 한글 질문보다는 영어 질문으로~!)또한 ChatGPT에게 충분한 정보와 문맥을 제공하면 더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전 대화의 내용을 함께 전달하여 문맥을 유지해 주는 것이 포인트죠.여기에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시도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실제로 ChatGPT는 언어 학습, 글쓰기 도움, 기술 지원, 일상적인 대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답니다.마지막으로 질문의 방식을 다양하게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ChatGPT가 한 번에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때는 질문을 다르게 묻거나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는 안되요! 반대로 불분명하거나 모호한 정보를 질문으로 던진다면 원치 않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ChatGPT와 대화를 할 땐 질문을 명확하게 설정해서 정확한 답변을 얻어보세요~또한 정보성이 떨어지거나 확정이 아닌 가정에 기반한 질문을 하면 안됩니다. ChatGPT는 인공지능이지만, 허위 정보나 잘못된 가정에 대한 질문에 정확한 답변을 할 수 없습니다. 허위 정보를 피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질문을 하는 것이 좋아요.과도하게 ChatGPT에 의존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ChatGPT는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지만, 모든 문제를 해결해 주는 만능 도구는 아닙니다. 과도한 의존은 결과적으로 시간과 노력의 낭비가 될 수 있으니 적절한 수준에서 활용하세요.더불어 ChatGPT를 사용할 때 인종, 종교, 성별, 성적 지향 등과 관련하여 차별적이거나 불쾌한 내용을 요청하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인공지능의 윤리적 사용을 위해 적절한 주제와 내용을 선택해 주세요!명심할 것은 ChatGPT는 전문가의 도움을 완전히 대체할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법적, 의료적, 금융적 등 전문적인 조언이 필요한 경우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조심하세요! ChatGPT를 이용할 때 조심해야 할 사항들도 있습니다.■ 민감한 정보 공유하지 않기ChatGPT는 인공지능이기 때문에 개인 정보 또는 민감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보의 보안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주의하세요.■ 오래된 정보 인지하기ChatGPT는 2021년 9월까지의 지식을 바탕으로 합니다. 최신 정보나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 다른 출처를 찾아보세요. 지금까지 ChatGPT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람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AI의 발전에 정말 놀랐네요. 이런 기술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이 흥미로웠고, 계속해서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이해하여 기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모습을 보면 좋겠어요! 이러한 인공지능 기술을 마케팅에 접목하여, 다양한 준비와 시도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한 장으로 보는 7월 & 8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놓치면 안될 키워드올 여름 인기 휴가지는? #가평빠지쾌적한 환경을 위한? #곰팡이제거제러브버그 너 뭔데? 벌레는 가라! #벌레퇴치제화학성분이 싫다면? #모기장동남아 저리 가라 리조트가 많은 지역 #여수물이 맑고 깊은 바다가 좋다면? #동해바다조개가 먹고 싶은 나라면? #서해바다여름엔 바다보다는 산이지! #설악산 #이달의 주요 이슈 방학엔 뭐하지?★ 유튜브 보다가 바로 게임을?!구글이 유튜브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하는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름하여 ‘플레이어블‘구글 측의 게임서비스? 너무 기대되지 않나요? 여름 화장품 어디서 살까?★쿠팡 ‘로켓럭셔리’로 이커머스 뷰티 경쟁 참전!쿠팡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론칭했습니다총 16개 국내외 명품 뷰티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는데요!게다가 모든 상품은 쿠팡이 브랜드별 한국법인을 통해직매입한 100% 명품 이라고 합니다! #이달의 키워드#휴가 #연차 #연휴 #여름방학#관광지 #국내여행 #해외여행 #숙소 #호텔#호캉스 #리조트 #풀빌라 #콘도 #7월 & 8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요즘 SNS 소식 어때요?
    #유튜브, 공식 쇼핑 오픈 유튜브의 공식 쇼핑이 지난 6월 30일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됐습니다. 세계적인 동영상 플랫폼의 사업 확장 소식에 오픈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지만, 밝혀진 실체는 별도 '채널'이 아닌 탐색 '탭'을 강화한 수준에 머물렀습니다.일반 채널처럼 '유튜브 쇼핑'을 구독해 알림을 받을 수는 있지만, 기존에 개별 라이브 쇼핑 방송을 모아 보여주던 '쇼핑 탭'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었습니다. 아직 유튜브만의 자체 결제시스템이 마련되지 않은 영향이 컸습니다. 네이버쇼핑에 판매자로 등록해야만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수 있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와는 대조적입니다. 실제로 첫 라이브 쇼핑 방송은 삼성전자의 갤럭시워치를 판매하는 방송이었지만, 연동된 판매처는 11번가였죠. 하지만 유튜브의 이용자 수를 생각하면 공식 탭 메뉴의 파급력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어서 앞으로 어떻게 발전하고 이용될지 궁금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트위터, 일일 게시물 읽기 제한 시작 트위터가 이용자들이 하루에 읽을 수 있는 게시물 수의 제한에 나섰습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회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지난 7월 1일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트위터 블루 사용자는 하루 6000개, (트위터 블루를 사용하지 않는) 미 인증 계정은 600개, 신규 사용자는 300개로 하루에 읽을 수 있는 게시물을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제한 이유로 “극단적인 수준의 데이터 스크래핑 및 시스템 조작을 해결하기 위해 임시적 제한을 적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런 결정에 대해 사용자 불만이 빗발치자 머스크는 열람 가능한 게시물 수를 각각 8000개, 800개, 400개로 상향했고, 다시 1만개, 1000개, 500개로 높였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모두 트위터 중독자다. 밖에 나갈 필요가 있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트위터는 전날부터 온라인에서 검색창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통로를 막았습니다. 이전에는 계정 없는 사용자도 로그인하지 않고 검색으로 트위터의 공개 콘텐츠를 찾아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만 게시물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얼마 전에는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플랫폼의 CEO 마크 주커버그와 이종격투기 대결을 진지하게 논하던데… 도대체 머스크의 기행은 어디까지 일까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디지털 잊힐권리 시범사업’, 2달만 3500건 신청 아동 청소년기의 온라인 흑역사를 지워주는 제도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는 '아동·청소년 디지털 잊힐 권리 시범사업'이 시행 두 달을 맞아 6월 30일까지 총 3,488건(6월 말 기준)이 접수됐다고 밝혔습니다. 연령대별로는 고등학생인 16세 이상 18세 이하의 신청 수가 전체의 37%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그 다음은 15세 이하(33%)가 차지했습니다. 19세 이상 24세 이하 성인의 비율은 30%로 가장 낮았습니다. 게시물 삭제 요청이 가장 많은 사이트는 유튜브(931건·26.7%)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페이스북(632건·18.1%), 네이버(593건·17.0%), 틱톡(515건·14.8%), 인스타그램(472건·13.5%)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지난 4월 24일부터 시작된 아동·청소년 디지털 잊힐권리 시범사업은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 시기에 온라인에 게시한 글·사진·영상이 개인정보를 담고 있는 경우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만 24세 이하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죠. 과거에 본인 사진이나 영상, 전화번호를 게시했으나 삭제하지 않은 채 사이트를 탈퇴해 게시글 삭제에 어려움을 겪거나, 어린 시절 만든 계정의 아이디를 잊어버린 경우에도 서비스에 신청하면 정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디지털 잊힐권리 서비스를 받으려면 삭제를 희망하는 게시물 주소(URL)와 함께 신분증이나 다른 입증자료를 첨부해 본인 게시물임을 입증해야 합니다. 얼굴이 나온 게시글을 지우려면 자신의 정면 얼굴을 촬영한 사진을, 휴대전화 번호가 노출된 게시물을 지우려면 자신의 전화번호가 적힌 요금고지서의 제출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가장 좋은 방법은 자다가 이불킥 하지 않는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이겠죠?
  • 한 장으로 보는 6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애국자들의 희생과 공헌이 헛되지 않도록..우리 스스로 대한민국을 더 많이 사랑하고 더 좋은 나라로 가꿔 나가야 합니다. # 호국보훈의 달 가볼만한 곳!유엔기념공원 : 세계 유일의 유엔군 묘지로서 세계평화와 자유의 대의를 위해 생명을 바친 유엔군 장병들이 잠들어 있는 곳백산기념관 : 백산상회를 설립하고 운영하여 항일 독립운동을 했던 백산 안희제 선생님의 애국심을 기리기 위해 설립된 곳DMZ 박물관 : 6.25전쟁 전후의 모습, 군사분계선과 생태환경 등의 다양한 전시를 진행하는 곳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6월 1일 : 의병의 날6월 6일 : 현충일6월 10일 : 민주항쟁기념일6월19~23일 : 칸 국제 광고제6월 24일 : 검색광고마케터 1급 시험#이달의 키워드#여름 #장마 #우비 #레인부츠#모기장 #우산 #선풍기 #에어컨#현충일 #호국보훈 #연휴 #애국심#대한민국 #나라사랑 #태극기 #6월 호국보훈의 달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한 장으로 보는 5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이커머스 업계 가정의 달 마케팅코로나19 엔데믹 후 첫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이커머스 업계가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쿠팡, g마켓, 옥션 등 다양한 기념일에 맞는 완구, 건강식품, 가전제품 등 특별 할인전을 마련할 계획입니다.기념일이 많아 각종 선물 수요가 많은 달인 만큼 이커머스 및 판매 업계에서는 마케팅 수단으로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샌드위치 연휴 활용특히 이번 5월엔 연차를 쓰면 4일 정도 연휴를 맞이할 수 있는 날이 많아 여기저기서 여행 계획 수요가 적지 않은데요!숙박업계나 여행업계는 이 점을 잘 활용하여패키지or기획전을 열면 좋을 것 같죠?! #5월 하면 떠오르는 상징물은?그렇다면 5월달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주목받을까요?기념일별로 정리해보겠습니다! 5월5일 어린이날 : 어린이, 장난감, 놀이동산, 밝은색, 선물, 휴가5월 8일 어버이날 : 카네이션, 선물, 용돈, 빨간색, 골드색5월15일 스승의날 : 카네이션, 선물, 이벤트5월17일 성년의날 : 장미, 선물, 이벤트, 빨간색5월 21일 부부의날 : 꽃다발, 턱시도, 웨딩드레스, 사진촬영, 알록달록한 색상 #5월 광고 카피 이건 어때요?실제 마케팅에서 가정의 달을 어떻게 활용할까요?예시안을 준비해봤어요! 1. 식품: ※ 가정의 달 구매 주의 ※ 여럿이 먹다 싸울 수 있음!2. 쥬얼리&액세서리:가정의 달 당신의 주변인을 더욱 더 빛나게 만들어보세요.3. 가전: 가정의 달, 가전의 달! '풀옵션'으로 맞춰보자!4. 여행: 힐링의 달 5월! 사랑하는 사람과 떠나요~ 모든 것을 던져버리고!5. 꽃: 꽃으로 가득한 나의 일상, 이젠 당신의 소중한 사람과 함께해보세요! /새로운 시작, 생일, 소중한 기념일, 그저 나 자신에게 선물을 주고 싶은날. 이 모든 순간에 꽃은 항상 함께합니다.6. 배달서비스: 똑똑, 도착했습니다. 집에서 모든 걸 즐기세요! #5월 가정의 달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 이제 MZ세대는 굿바이, 대세는 잘파(Zα)세대?
    ‘잘파(Zα)세대’라는 말을 아시나요? '잘파(Zα)세대'는 이른바 Young한 트렌드 리더를 가리키는 ‘MZ세대’에서 ‘M세대’(1980~2000년대생)가 차츰 나이를 먹어가면서 더 이상 젊고 어리지 않다는 지적에 이를 대체하기 위해 생겨난 신조어인데요. 기존의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에 ‘알파(α)세대’(2010년 이후 출생)를 새롭게 묶은 표현이죠.이러한 잘파세대는 아날로그 환경에서 태어나 디지털 환경을 접한 M세대와는 달리 아예 디지털 환경에서 생애를 시작해서 메타버스 같은 가상공간이나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에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최신 기술 습득도 빠르다고 하네요. 또 저출산 시대에서 나고 자랐기 때문에 성장 과정에서 가족의 애정과 관심을 독차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정체성이 확고해요.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표현하는 데 거리낌이 없고, 자신이 문제의식을 가지는 사안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 표현과 함께 자신의 가치관과 일관된 소비를 하려고 해요. 이 때문에 환경보호나 젠더리스 등 사회적 이슈에 관심이 많고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개성을 드러내는 경향이 강하죠. 그동안 기성세대와 구분되는 개념으로 MZ세대라는 표현을 사용해왔는데, 사실 Z세대는 M세대보다 알파세대와 유사한 점이 많아요. 출생 배경이나 디지털 성향, 가치관과 소비 패턴 등이 더욱 비슷하네요.잘파세대가 앞으로 어떤 영향력을 펼칠지 기대되는데요. 새로운 트렌드 주도층으로 떠오르기 전에 미리 마케팅 측면에서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