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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장으로 보는 4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드디어 따사로운 햇빛이 비춰지는 봄이 찾아왔어요!4월의 평균 기온은 11도에서 12도 사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일교차가 심해 컨디션이 난조인 분들이 많은데,보약이 되는 음식들, 힐링되는 다양한 축제들을가족들 혹은 연인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먹으면 보양이 되는 4월 제철음식 TOP5각 시기마다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아 몸에 좋은 음식을 보양음식, 제철음식이라고 하는데 그 어떤 약보다 훨씬 더 건강에 이로운 4월의 제철음식을 알아볼까요? 1.향긋한 향에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두릅 : 나물 중에서 가장 영양소가 많은 나물이라고 하네요~ 봄철 나른해진 몸에 원기회복을 돕는다고 해요! 2.대나무 새순으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 죽순 : 아연이 독보적으로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 좋고 저열량 음식이라 체중관리에도 좋다고 하네요! 3.바다의 닭고기 참다랑어(참치) : 지방과 칼로리는 낮은데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스테미나 음식으로 너무 좋다고 하는데요~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4.오징어의 5배가 넘는 타우린을 가진 쭈꾸미 : 해독작용이 뛰어나 간기능을 강화해주고 철분이 많아 빈혈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5.봄 과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딸기 : 비타민 C가 많아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주고 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준다고 하네요! #봄나들이에 제격, 아름다운 야경 명소 TOP4좋은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당일만 놀다 오는 것에 아쉬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들로 낮과 밤을 모두 즐길 수 있는 1박 2일 여행이 늘고 있어요! 이런 수요에 발 맞춰 준비한 4월의 야간 명소 TOP5 함께 보시죠! 1.김포 라베니체 : 수변산책길은 드라마와 예능에서 다녀간 뒤로 더욱 활발해졌는데요! 야간에 더 활기 있고 화려한 모습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2.김천 연화지 : 김천시는 나이트 투어인 ‘직지골 야행’을 만들 정도로 엄청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김천의 자랑스런 벚꽃 명소로 소문이 나있어 매년 찾아오는 관광객이 많다고 하네요! 3. 단양 수양개 빛터널 : 빛터널과 비밀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5만여개의 LED로 이루어진 환상의 LED 꽃밭은 빛으로 빚어낸 정원이기에 특별한 밤을 선사해준다고 하네요! 4. 가평 퍼스트가든 : 23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대규모 정원과 동물원 등 다양한 체험존과 자동차 극장까지 구비된 퍼스트가든은 밤에는 야간 명소로 탈바꿈 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4/1(월) 만우절, 수산인의 날4/3(수) 4·3 희생자 추념일4/5(금) 식목일, 한식, 향토예비군의 날4/7(일) 보건의 날4/10(수) 22대 국회의원 선거4/11(목)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4/12(금) 도서관의 날4/16(화) 국민안전의 날4/19(금) 곡우, 4.19혁명4/20(토) 장애인의 날4/21(일) 과학의 날4/22(월) 정보통신의 날4/25(목) 법의 날4/28(일) 충무공 탄신일 #이달의 키워드#봄 #봄여행 #박람회 #봄꽃축제 #중간고사 #자기계발 #건강 #갑진년 #다이어트 #황사 #미세먼지 #근교드라이브 #행사 #가족 #여행 #호텔 #항공 #등산 #다이어리 #4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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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컬러 마케팅’

“컬러가 중요한 이유는?”

우리가 소비를 결정할 때 큰 영향을 받는 부분이

바로 시각적인 요소라고 합니다.

미국 컬러 리서치 연구소에 따르면

사람의 오감(시각, 청각, 후각, 촉각, 미각) 중에서

상품의 인식과 구매를 결정하는데

시각이 미치는 비중이 무려 87%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특히 그 중에서도

컬러의 비중이 60%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사람들이 쇼핑할 때

브랜드명이나 제품보다는

컬러나 그림으로 브랜드를 인식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에 특정 컬러를 브랜드에 적용하는 순간,

소비자들은 해당 브랜드에 대한

고정된 이미지를 갖게 된다고 합니다.

이에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한 전략으로

‘컬러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음료㈜

“사람들의 주의를 끄는 빨간색”

빨간색은

주로 활력, 사랑, 역동성, 대담함, 열정의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주로 식음료 계열의 회사들이 빨간색을 이용합니다.

빨간색이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강렬한 느낌을 주기 때문입니다.

“자유로움을 뜻하는 노란색”

노란색은

긍정, 재미, 희망적, 자유로움의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친절한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거나

활기차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해야 하는 기업에서

주로 노란색을 사용합니다.

화장품]네이쳐리퍼블릭 로고 jpg,png,ai : 네이버 블로그

“신선함을 의미하는 초록색”

초록색은

성장, 자연, 유기농, 신선함을 의미하는 색깔입니다.

이런 긍정적인 이미지 때문에

자연주의 제품을 생산하거나

소비자에게 안정감을 주고 싶은 기업들이 사용합니다.

“신뢰감을 주는 파란색”

파란색은

보는 이로 하여금 차분함과 신뢰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래서 주로 은행사와 언론사에서

파란색 로고를 사용합니다.

“컬러 마케팅의 성공사례는?”

네이버는

평화, 중립, 신뢰를 상징하는 초록색을 브랜드 컬러로 정해

“인터넷 세상에서 신뢰할 수 있는 친절한 인도자”라는

철학을 색을 통해 드러내고 있습니다.

포카리스웨트는

출시 당시부터 파란 바탕에 흰색 글씨를 넣은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당시 파란색 계통의 색상은 식욕을 저하시킨다는 이유로

식품업계에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시원한 청량감을 강조하는 포카리스웨트의 ‘블루 마케팅’은

그 인식을 바꾸는 계기가 됐습니다.

“그렇다면 실패 사례는?”

2000년대 초반 해태음료에서는

‘옐로우 콜라’를 출시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였습니다.

독특하다는 이유로 큰 인기를 끌었지만

콜라는 흑갈색이라는 고착화된 이미지를 바꾸지 못해

결국 실패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에서 케첩 점유율 70%를 유지하던 하인즈는

2000년대 초 40% 초반까지 점유율이 떨어지자

아동 소비자를 겨냥하기 위해

초록색과 보라색 등의 다양한 색을 띄는

‘컬러 케찹’을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초록색은 상한 음식의 느낌을 주고

보라색은 식욕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결국 컬러 케찹은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컬러 마케팅의 효과와 사례,

어떻게 보셨나요?

색이 주는 효과를 제대로 이해하고 접근한다면

마케팅에서 자신들에게 유리한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컬러 마케팅을 통해

여러분들의 경영, 마케팅, 세일즈 등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