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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장으로 보는 4월 마케팅 이슈 페이퍼

드디어 따사로운 햇빛이 비춰지는 봄이 찾아왔어요!4월의 평균 기온은 11도에서 12도 사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일교차가 심해 컨디션이 난조인 분들이 많은데,보약이 되는 음식들, 힐링되는 다양한 축제들을가족들 혹은 연인과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먹으면 보양이 되는 4월 제철음식 TOP5각 시기마다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아 몸에 좋은 음식을 보양음식, 제철음식이라고 하는데 그 어떤 약보다 훨씬 더 건강에 이로운 4월의 제철음식을 알아볼까요? 1.향긋한 향에 쌉싸름한 맛이 일품인 두릅 : 나물 중에서 가장 영양소가 많은 나물이라고 하네요~ 봄철 나른해진 몸에 원기회복을 돕는다고 해요! 2.대나무 새순으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한 죽순 : 아연이 독보적으로 많이 들어 있어 건강에 좋고 저열량 음식이라 체중관리에도 좋다고 하네요! 3.바다의 닭고기 참다랑어(참치) : 지방과 칼로리는 낮은데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스테미나 음식으로 너무 좋다고 하는데요~ 성장기 어린이들의 두뇌발달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4.오징어의 5배가 넘는 타우린을 가진 쭈꾸미 : 해독작용이 뛰어나 간기능을 강화해주고 철분이 많아 빈혈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해요! 5.봄 과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딸기 : 비타민 C가 많아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주고 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준다고 하네요! #봄나들이에 제격, 아름다운 야경 명소 TOP4좋은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당일만 놀다 오는 것에 아쉬움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러한 이유들로 낮과 밤을 모두 즐길 수 있는 1박 2일 여행이 늘고 있어요! 이런 수요에 발 맞춰 준비한 4월의 야간 명소 TOP5 함께 보시죠! 1.김포 라베니체 : 수변산책길은 드라마와 예능에서 다녀간 뒤로 더욱 활발해졌는데요! 야간에 더 활기 있고 화려한 모습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2.김천 연화지 : 김천시는 나이트 투어인 ‘직지골 야행’을 만들 정도로 엄청 적극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김천의 자랑스런 벚꽃 명소로 소문이 나있어 매년 찾아오는 관광객이 많다고 하네요! 3. 단양 수양개 빛터널 : 빛터널과 비밀의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5만여개의 LED로 이루어진 환상의 LED 꽃밭은 빛으로 빚어낸 정원이기에 특별한 밤을 선사해준다고 하네요! 4. 가평 퍼스트가든 : 23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대규모 정원과 동물원 등 다양한 체험존과 자동차 극장까지 구비된 퍼스트가든은 밤에는 야간 명소로 탈바꿈 되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다고 하네요~ #이달의 주요 마케팅 이슈4/1(월) 만우절, 수산인의 날4/3(수) 4·3 희생자 추념일4/5(금) 식목일, 한식, 향토예비군의 날4/7(일) 보건의 날4/10(수) 22대 국회의원 선거4/11(목)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4/12(금) 도서관의 날4/16(화) 국민안전의 날4/19(금) 곡우, 4.19혁명4/20(토) 장애인의 날4/21(일) 과학의 날4/22(월) 정보통신의 날4/25(목) 법의 날4/28(일) 충무공 탄신일 #이달의 키워드#봄 #봄여행 #박람회 #봄꽃축제 #중간고사 #자기계발 #건강 #갑진년 #다이어트 #황사 #미세먼지 #근교드라이브 #행사 #가족 #여행 #호텔 #항공 #등산 #다이어리 #4월 광고는? 아이엠플러스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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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MZ세대는 굿바이, 대세는 잘파(Zα)세대?

‘잘파(Zα)세대’라는 말을 아시나요?

'잘파(Zα)세대'는 이른바 Young한 트렌드 리더를 가리키는 ‘MZ세대’에서 ‘M세대’(1980~2000년대생)가 차츰 나이를 먹어가면서 더 이상 젊고 어리지 않다는 지적에 이를 대체하기 위해 생겨난 신조어인데요. 기존의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에 ‘알파(α)세대’(2010년 이후 출생)를 새롭게 묶은 표현이죠.

이러한 잘파세대는 아날로그 환경에서 태어나 디지털 환경을 접한 M세대와는 달리 아예 디지털 환경에서 생애를 시작해서 메타버스 같은 가상공간이나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에 적극적인 반응을 보이고 최신 기술 습득도 빠르다고 하네요.

또 저출산 시대에서 나고 자랐기 때문에 성장 과정에서 가족의 애정과 관심을 독차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자기 자신에 대한 자신감과 정체성이 확고해요.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표현하는 데 거리낌이 없고, 자신이 문제의식을 가지는 사안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 표현과 함께 자신의 가치관과 일관된 소비를 하려고 해요. 이 때문에 환경보호나 젠더리스 등 사회적 이슈에 관심이 많고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개성을 드러내는 경향이 강하죠.

그동안 기성세대와 구분되는 개념으로 MZ세대라는 표현을 사용해왔는데, 사실 Z세대는 M세대보다 알파세대와 유사한 점이 많아요. 출생 배경이나 디지털 성향, 가치관과 소비 패턴 등이 더욱 비슷하네요.

잘파세대가 앞으로 어떤 영향력을 펼칠지 기대되는데요. 새로운 트렌드 주도층으로 떠오르기 전에 미리 마케팅 측면에서 준비를 하면 좋을 것 같아요.